군산시, 방화사고 사망자 장례, 부상자 치료 및 보상에 '총력'
군산시, 방화사고 사망자 장례, 부상자 치료 및 보상에 '총력'
  • 박상만
  • 승인 2018.06.2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지난 17일 33명의 사상자를 낸 장미동 유흥업소 화재사고 수습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시는 상황관리반, 인력지원반, 유가족 및 장례지원반, 환자관리와 심리지원반 등 5개반으로 구성된 군산시 방화사고 대응본부를 운영하고 사고수습을 위한 행정적 지원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20일 현재 방화사고 대응본부는 사고에 따른 현장상황은 어느 정도 안정됐다고 판단해 앞으로는 사망자 장례를 비롯해 부상자 치료 및 보상 관계 파악 등에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방화사고 대응본부에서 추진 및 검토되고 있는 사항은 ▲방화사고 대응본부 구성・운영 (1일 2회 대책회의)▲사망자 장례지원 전담제 ▲부상자 위문지원 전담제▲유가족 및 부상자 가족 민원 및 건의사항 파악이다.

또한 ▲부상자 치료 지연 관련 해당병원 협조 요청 ▲ 방화사고 사상자에 대한 보상 및 지원 검토(영업자의 화재보험 ,범죄피해구조금지원제도 ,긴급지원제도) ▲사망자에 대한 군산 승화원 화장 및 안치 지원 ▲군산시 비거주자에 대한 타시군 긴급지원 등 협조 요청 ▲군산시 공무원 모금운동 검토이다.

군산시 방화사고 대응본부 관계자는 “사망자와 부상자에 대한 소통 및 연락체계를 유지하는 등 사고수습과 사상자 보상 및 지원사항에 대한 관련기관과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대책 마련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다음달 9일부터 실시되는 관내 화재 취약시설에 대한 화재안전 특별조사를 철저히 시행할 것이다. 특히 스프링클러 설치가 법적 의무사항이 아닌 시설에 대한 중점 조사와 제도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건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19일 전북도 송하진 지사와 강임준 군산시장 당선인이 현장을 방문해 화재안전 특별조사를 철저히 할 것과 사고당시 피해자 후송조치 등 선행시민 표창 검토를 지시했다. /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