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올 여름 내장산서 물놀이 즐기세요!”
정읍시 “올 여름 내장산서 물놀이 즐기세요!”
  • 하재훈
  • 승인 2018.06.2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올 여름 내장산의 아름다운 녹음을 배경으로 내장산문화광장에 시원한 가설 물놀이 시설을 마련했다.

20일 시는 “내장산문화광장 대형 주차장에 가설 물놀이 시설을 마련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19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물놀이 시설 면적은 2,400㎡이다.

여기에 조립식 풀장(2개)과 에어 풀(3개), 슬라이드(1개), 어린이용 슬라이드(2개), 어린이용 페달 보트 등이 비치된다.

또 이용자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몽골텐트와 파라솔, 샤워실 등의 편의시설과 함께 응급상황에 대비해 의무실과 자동심장충격기 등도 설치된다.

물놀이 시설은 매일 오전 10시 ~ 13시까지(300명), 오후 2시 ~ 5시까지 두 차례 운영된다.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개장하지 않는다.

단, 매주 월요일은 시설물 환경 정비를 위해 개장하지 않는다. 더불어 우천 시나 강풍이 있는 날 등 기상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인터넷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데, 무더위 속 표 구입과 대기시간 등에 따른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다.

입장시간 한 시간 경과 후에는 예약이 자동 취소돼 입장할 수 없다.시는 안전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안전관리요원 17명과 자원봉사자 20명을 배치키로 했다.

특히 3시간 간격으로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수질 관리에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이용객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내장산을 거점으로 한 관광 활성화와 내장산문화광장 일대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올해 시범적으로 물놀이 시설을 운영한다”며 “운영 후 호응도에 대한 평가・분석을 거쳐 이후 지속적인 운영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이용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물놀이 시설 안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이들의 이용을 당부했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