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 당선인 시정업무 인수인계 돌입
박준배 김제시장 당선인 시정업무 인수인계 돌입
  • 신 필
  • 승인 2018.06.1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배 김제시장 당선인이 본격적인 시정업무 인수인계를 위해 인수위원회를 구성하고 18일부터 인수절차에 돌입했다.

인수위는 취임전까지 일정이 2주밖에 남지 않은 점을 감안해 전문가 중심으로 분과를 세분화해 시정 인수인계를 위한 작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기획 △행정지원 △가족복지 △새만금 △재경 △농업 △인재양성 △체육 △투자유치 △도시건설 등 10개 분과를 두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포함해 총 23명의 위원으로 구성 운영한다.

시정인수위원회는 당선인의 시장직 인수를 보좌하는 기구로 시정현안과 조직, 예산 등 현황파악과 인사, 재정운영 등 시정원리와 정책기조 수립을 관장하고 시장 취임행사 준비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인수위는 △청장년·여성·노인·장애인·다문화 일자리 3,000명 창출 △지역인재육성 및 인사 정의 7.0 실천 △새만금세계경제중심 김제시 창조기반 마련 △농특 6차산업 발전 △여성·노인·다문화·장애인 복지확충 △민주행정 추진 △문화체육·관광 활성화 등 7개 분야 90여개의 주요 핵심공약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로드맵을 완성할 계획이다.

박준배 당선인은 “오랜 기간 침체된 김제 경기를 회복하고 인구증대를 위한 묘수를 찾기 위해 지난 4년간 현장을 찾아 발품을 팔며 정책을 발굴하고 가다듬었다”며 “시민을 주인으로 모시며 새롭게 비상하는 김제를 만들기 위해 시정인수인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김제=신 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