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초·중등 8개교 교장 공모학교로 지정
전북교육청, 초·중등 8개교 교장 공모학교로 지정
  • 고병권
  • 승인 2018.06.10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빙형 6교·내부형 1교·개방형 1교… 14일까지 서류 접수

전북교육청은 도내 초등학교 7교와 고등학교 1교 총 8교를 2018년 9월 1일자 임용 교장공모제 학교로 지정했다고 8일 밝혔다.

대상 학교는 ‘초빙형’ 6교(개정초·이리중앙초·여산초·원평초·가평초·고부초), ‘내부형’ 1교(시산초), ‘개방형’ 1교(이리공업고) 등 총 8교다.

교장공모제 추진 일정은 지정학교를 중심으로 하는 1차 공고가 지난 4일부터 14일(11일간)까지이며, 1차 지원자가 2명 미만인 경우 2차(재)공고를 오는 15일부터 19일(5일간)까지 하게 된다. 재공고까지 지원자가 없을 경우에는 지정을 철회하게 된다.

지원자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학교운영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직접 공모학교에 인편 접수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고, 접수 마감일 다음날 익명으로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와 학교경영계획서를 해당학교 및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공개하도록 하고 있다.
 
1차 심사는 지정학교에서 오는 25일∼29일 중 학교가 지정한 날에 실시되며, 2차 심사는 학교추천자를 대상으로 지역교육지원청 또는 도교육청에서 7월 3일∼5일 중 실시된다.

도교육청은 관계자는 "'공모교장 심사역량 강화를 위한 사전연수'를 지정학교 교장, 학교운영위원장,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등,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교육자치를 강화하고 단위학교의 자율운영을 위한 리더십을 갖춘 능력 있는 학교장을 공모한다면서 능력 있고 열정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