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교기업 제품 롯데백화점 판매
도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교기업 제품 롯데백화점 판매
  • 고병권
  • 승인 2018.05.2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기계공고, 남원용성고, 한국치즈과학고 25~27일 롯데백화점 판매 행사

전북교육청은 24일 도내 직업계고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교기업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롯데백화점에서 25일부터 3일간 제품 판매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에게 기업가 정신과 창업 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해 시작된 학교기업 지원사업은 올해로 4년째이며, 현재 군산기계공고 ‘우토리’, 남원용성고  ‘나무소리’, 한국치즈과학고 ‘꿈트는 치즈N스쿨’이 선정되어 운영 중이다.

학교기업 판매제품은 아이디어 제안부터 제작까지 모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생산한 제품으로 지난 2월에는 군산기계공고 ‘우토리’가 롯데백화점에서 이틀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으며, 이번에는 군산기계공고, 남원용성고, 한국치즈과학고 3교가 연합해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학교 내 유가공 제조시설을 갖춘 한국치즈과학고의 학교기업 ‘꿈트는 치즈N스쿨’은  미래 치즈명장을 만든다는 목표로 청정지역 임실군에서 생산된 신선한 원유로 플레인요거트와 치즈 등 고품질 유제품을 만들어 판매한다.

남원용성고 학교기업 ‘나무소리’는 목기로 유명한 지역 특성을 살려 남원 기술명장의 전통을 이어받아 명품도마와 옻칠그릇 등 다양한 옻칠 생활목공품을 제작·판매한다.

학생들의 자율목공동아리에서 출발한 군산기계공고 학교기업 ‘우토리’는 생활 속에서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나무를 소재로 ‘기계공업’이라는 학생들의 전공을 살려 만년필, 수성펜 등 수준 높은 우든펜을 직접 수작업으로 제작·판매하며, 현장에서 직접 레이저 각인을 통해 전 세계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애장품을 선물한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