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호진 전북교육감 예비후보 “정책공약으로 전북도민에게 선택 받겠다”
황호진 전북교육감 예비후보 “정책공약으로 전북도민에게 선택 받겠다”
  • 고병권
  • 승인 2018.05.2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의 전북교육 살릴 수 있는 교육개혁 방안 제시
▲ 황호진 전북교육감예비후보

황호진 전북교육감 예비후보는 23일 자신의 주요 공약과 정책을 담은 ‘황호진의 학생을 위한 교육감정책공약자료집’을 발간했다.

이번 정책공약에는 12대 주요공약과 함께 30대 실천방안들이 수록돼 있고, 예산확보 방안과 향후 추진 계획들이 자세히 담겨져 유권자들이 황 후보의 정책공약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선 12대 공약으로는 ▲대한민국 최초 ‘유아교육부터 고등학교까지’ 무상교육 실시 ▲4차산업 혁명 시대에 대비해 전북을 ‘진로교육특구’로 지정 ▲전북교육예산 4조원 시대 개막 ▲학교민주주의 실현 △전북도민들과 소통 강화 ▲교사들의 ‘교권 및 수업권’ 보장 등이 눈에 띈다.

이와 함께 ▲내신절대평가제·고교학점제·자유학기제 정착 ▲장애학생의 ‘교육평등권’ 보장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에코학교’ 조성 ▲남북한 통일시대에 대비한 청소년 통일교육 실시 ▲농산어촌 학생을 위한 ‘온라인공동교육과정’ 도입 ▲동물사랑교육을 통해 ‘생명존중’ 교육 실시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12대 공약을 세부적으로 구분한 30개의 공약을 통해 추진 방향 및 예산확보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황호진 후보는 “평소 교육개혁 방안과 도민들이 현장에서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정책자료집을 발간하게 됐다” 면서 “정책을 통해 유권자인 전북도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황 후보의 정책자료집은 황호진 후보 홈페이지(http://황호진.kr)에서 살펴볼 수 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