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연금의 온도' 온라인 캠페인 실시
국민연금공단, '연금의 온도' 온라인 캠페인 실시
  • 이용원
  • 승인 2018.05.1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오는 10월 31일까지 국민연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는 '연금의 온도' 온라인 캠페인(http://matchon-nps.kr)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 참여 설문조사,  전문콘텐츠 코너, 참여형 이벤트 등으로 진행되며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국민 참여 설문조사는 설문조사 코너로 ‘당신의 생각, 국민의 진심을 듣습니다.’ 메뉴를 통해 누구나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전달 할 수 있다.

설문조사는 오는 10월까지 매월 1회 총 6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총 61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전문콘텐츠 코너는 연금제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제도정보 온도 차이 0℃’, 재정계산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재정계산 핫이슈 100℃’, 결혼, 취업 등 20~30대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 ‘삶의 온도 36.5℃’ 등 다양한 코너에서 전문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각 코너는 전문가 칼럼, 카드뉴스, 영상, 웹툰 등 흥미있게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멀티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퀴즈 이벤트는 ‘팩트체크 OX퀴즈’ 코너를 통해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퀴즈 형식으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국민연금 지급일인 매월 25일, 총 6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을 선정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주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민과의 양방향 소통으로 지속가능한 연금제도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의미가 있다”면서,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