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부문 대상 수상
고창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부문 대상 수상
  • 김태완
  • 승인 2018.05.1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16일 ‘제5회 2018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대상’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동아일보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해 ‘금융 및 지식서비스, 가전, 아파트 및 내구재, 의류 및 유통, 통신, 교육, 문화, 식품·프랜차이즈 등 소비재, 공공기관 및 지자체’ 분야로 나눠 선정한다.

이를 통해 중장기적 성과를 평가하고 창의적인 혁신과 아이디어소비자에게 믿음과 사랑을 받는 상품 및 브랜드를 발굴·격려한다.

기업의 브랜드 가치 및 경쟁력을 향상시켜 기업 및 공공기관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우수사례를 선정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과 국가경제 발전을 기여하기 위해 시상하고 있다.

군은 전 지역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등재된 우수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찾아오기 쉽고, 와서 머물고 싶은 고창을 만들기 위한 도로 교통망 확충 및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체계 구축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속가능한 농축어업환경기반 조성과 재난재해로부터 안전한 고창을 만들기 위한 재난예방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가장 따뜻하고 인정 넘치는 ‘한국인의 본향’을 만들어가고 있는 점이 인정받았다.

군은 특히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 전년도 청렴도 평가에서 전라북도 1위, 전국 군부 4위를 달성했고,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투명하고 깨끗한 군정을 펼쳐왔다.

아울러 세계가 인정한 청정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지역에서 재배 및 생산되는 친환경 농수산물의 생산뿐만 아니라, 친환경 체험관광과 연계한 건강한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전략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