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고보연 작가 ‘여성의 몸에서 나오는 언어’ 초대전
군산 고보연 작가 ‘여성의 몸에서 나오는 언어’ 초대전
  • 박상만
  • 승인 2018.05.1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은 박물관의 분관인 장미갤러리에서 ‘여성의 몸에서 나오는 언어’라는 주제로 설치미술 작가 고보연 초대전을 7월 29일까지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고보연 작가는 군산 출신으로 아시아현대미술전, ASIA and RICE(캄보디아박물관), <Traumraum> Projektraum 75㎥(드레스덴 미술대학), 공명한 시간전(베이징) 등 50여 회의 전시회를 열었고, 현재도 작품 활동을 왕성하게 하고 있다.

주로 여성, 가족, 아이, 어머니 등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하는 고보연 작가는 다양한 재료를 통해 어머니의 품과 같은‘따뜻함’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며, 이로 인해 그녀의 작품은 즐거웠던 유년시절과 세상에서 가장 포근한 엄마를 떠올리게 한다.

이번 전시회는 천을 활용해 여성을 나타낸 작품인 ‘엄마의 산에서 머물다’ 등의 작품으로 일상생활에 지친 현대인에게 따뜻함을 전하며 관람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군산 출신 지역작가를 소개하고, 군산의 문화예술을 소개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며 “설치미술가 고보연의 작품을 통해 설치미술의 다양성을 느끼고, 우리가 잊고 살았던 따뜻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