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재발방지 토론회 개최
유성엽,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재발방지 토론회 개최
  • 고주영
  • 승인 2018.04.2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는다는 원칙으로 진정한 문화강국 만들어야”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진상규명 활동을 정리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회가 국회에서 열린다.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민주평화당, 정읍‧고창)은 26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교문위 소속 김한정, 노웅래, 박경미, 오영훈, 장정숙, 조승래 의원공동주최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재발방지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는 현재까지 진행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사건 진상규명 활동을 살펴보고, 이에 따른 후속대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적 개선책의 일환으로 문화권의 헌법 개정 의제 포함의 필요성과 문화예술관련 법률 및 연관법률의 개정 사항 등이 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주최에 나선 유 위원장은 “지난 정부에서 발생한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사건은 그 자체로도 충격적이었을 뿐만 아니라 헌정사에 지울 수 없는 오점을 남겼다는 측면에서 국민적 분노를 자아내기에 충분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번 토론회는 다시는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시스템을 점검하고, 개선책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면서 “이 토론회를 기점으로 지원하되 간섭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살려 대한민국을 진정한 문화강국으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