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신임 상임이사 임명
국민연금공단, 신임 상임이사 임명
  • 이용원
  • 승인 2018.04.24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24일 신임 기획이사에 보건복지부 연금정책과 서기관을 역임한 박정배 전 식약처 부산지방식약청장, 연금이사에 김용국 현 국민연금공단 대구지역본부장을, 복지이사에 한국장애인개발원 정책연구실장을 역임한 나영희 전 (사)한국산업정보연구소 보건복지정책연구센터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박정배 기획이사

신임 박정배 기획이사(58, 사진)는 보건복지부 연금정책과 서기관, 사회서비스정책과장, 건강정책과장, 식품의약품안전처 부산지방식약청장 등을 역임해 다양한 실무경험과 조직관리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임 김용국 연금이사(57, 사진)는 클리블랜드주립대 경영학 석사 학위를 가진 공단 내부 출신으로서, 1987년 입사 후 인재경영실장, 고객지원실장, 대구지역본부장 등 공단의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친 연금전문가이다.

    김용국 연금이사

신임 나영희 복지이사(60, 사진)는 중앙대 사회복지학 석 · 박사 학위소지자로서 한국장애인개발원 정책연구실장, (사)한국산업정보연구소 보건복지정책연구센터장을 거친 사회복지분야 전문가로 평가 받고 있다.

    나영희 복지이사

상임이사 직위는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국민연금공단 상임이사추천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심사 등을 통해 추천되고, 이사장이 임명한다.

상임(기획, 연금, 복지)이사의 임기는 2년이며, 1년 단위로 연임할 수 있다.

한편 신임 상임(기획, 연금, 복지)이사 모두는 임명권자인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으로부터 이날 임명장을 수여받고, 곧바로 업무를 시작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