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수(水)체험센터·동굴형 체험관 본격 착공
순창군, 수(水)체험센터·동굴형 체험관 본격 착공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8.04.2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천온천수 활용 순창, 독특한 관광자원화 시동
 

순창군은 한국농어촌공사가 추진하는 강천 온천개발지구사업이 최근 전북도로부터 계획 승인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강천 온천개발지구사업은 1지구인 팔덕지 수변개발사업과 2지구 온천개발지구 및 수체험센터로 나누어 추진할 계획이다.

강천산 군립공원 부근 팔덕면 청계리 산11번지 일원 15만1,500㎡ 규모로 추진되며, 2020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총 사업비 494억원을 투입해 전체 97개 객실의 관광호텔, 보양온천, 펜션, 수체험센터, 동굴형체험관, 온천관광정원, 산책로, 야영장 등 강천산 군립공원과 연계한 관광휴양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1지구인 팔덕지 수변개발사업은 한국농어촌공사가 시행하며, 민간사업자가 참여한다. 지난해 11월 (주)강천파크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12월에 공유재산 관리계획도 마쳤다.

현재는 순창군이 팔덕지 수변개발사업 부지매각을 농어촌공사와 진행중이며, 실시계획인가 협의를 거쳐 오는 하반기에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2지구인 강천 온천개발지구는 순창군이 추진하며 수(water)체험센터, 대표관광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동굴형체험관과 팔덕지 수변개발사업지구와 연계하는 일반상가, 주차장 및 문화체험시설 등이 조성된다.

이와 관련 순창군은 최근 수체험센터와 동굴형 체험관 건립사업을 본격 착공하면서 강천 온천개발지구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수체험 센터는 음용 온천수 등 자원을 활용해 예방 차원의 다양한 건강 체험프로그램을 관광화 하는 사업이다.

90억원을 투자해 온천 치유 누리실, 스파체험실, 테라피실과 온천광장, 족욕장 야외풀, 족욕 산책로 등이 들어서며, 내년에 완공할 계획이다.

동굴형체험관은 24억원을 투자해 동굴이라는 독특한 공간형태를 활용 순창 온천수의 신비감을 부각시킨다.

치유의 샘, 게르마늄 치유공간, 족욕장 등이 들어서며, 내부에 안개 분수는 물론 천정에 경관 조명등을 설치해 동굴의 신비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이 두 사업이 완료되면 순창 강천산 주변 관광자원화가 한층 강화되는 것은 물론 온천수를 활용한 치유관광 이라는 새로운 관광 패러다임을 창출 할 수 있을 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