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장 안전 교육 실시
군산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장 안전 교육 실시
  • 박상만
  • 승인 2018.04.2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안창호)는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농업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농기계 안전 및 현장이용 교육을 실시했다.

임대농기계를 사용하는 농업인들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에서는 ▲농기계 임대사업장 운영 안내 ▲올해부터 달라지는 내용 ▲현장이용기술 등 농업인들의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 전북교통문화연수원의 김승복 강사를 초청해 도로에서 일어나는 농기계 안전사고 유형과 농작업 중 발생하는 농기계 안전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해 농업인들의 이해를 도왔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기계 안전사고는 월별로는 5월, 7월, 10월이, 일별로는 오전 10시경, 오후 4시경이 가장 발생빈도가 높다.

농기계 사고의 69.6%는 작업 중인 논과 밭에서 발생하고 운전 부주의로 농기계가 넘어지는 사고가 대부분이다.

안창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기계 안전사고 제로화를 위해 농기계 안전전문관을 둬 농업인 안전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위해요소를 수시로 점검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3개소(개정, 임피, 옥서)로 운영되고 있는 시 농기계 임대사업장은 임대농기계 93종 694대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5,000여명이 농기계 5,900여대를 임대하는 등 농업정책 중 농업인들에게 가장 호응을 받는 사업이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