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고창복분자', '멜론' 대상 수상
고창, '고창복분자', '멜론' 대상 수상
  • 김태완
  • 승인 2018.04.2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 복분자 선연’과 ‘고창 황토배기 멜론’이 2018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선정됐다.

이 상은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 부,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가 후원하는 상으로 고창 복분자 '선연'은 8년 연속, 고창 '황토배기' 멜론은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24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은 국내 언론을 대표하는 종합지, 경제지, 방송국 3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권위 있는 브랜드 시상행사로 정평이 나있다.

소비자들이 직접 조사에 참여한 인터넷 소비자조사와 전문평가위원 심사를 통해 복분자, 멜론 부문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고창군에서 생산되는 고창 복분자 선연과 고창 황토배기 멜론은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 서해안 해풍, 높은 일교차 등 농산물 재배에 최적의 환경에서 최고 품질의 농산물을 만들어내기 위한 농가들의 땀방울이 보태져 생산된다.

고창군은 전국 제1의 복분자 생산지로 2004년 복분자 산업특구로 지정된 이후 4,200여 농가에서 매년 전국 복분자 생산량의 30%가량인 2,000여 톤을 생산해 오고 있다.

아울러 지리적 표시제 등록, 생산이력 제 실시 등 엄격한 품질관리 기준을 적용해 복분자 대표 군으로서의 역할을 확고히 해나가고 있다.

고창 복분자 선연은 당도, 유효성분, 향 등이 타 지역보다 뛰어난 것이 특징이며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노화방지, 육체피로 회복,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고창 황토배기 멜론은 높은 당도와 풍부한 향 등 그 우수성을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아 홍콩에 수출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최고 품질 멜론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박우정 군수는 “고창의 농 특산품은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에서 생산되어 어디에 내놓아도 그 품질을 인정받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으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명칭에 걸맞은 명품 농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