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교육지원청, 원도심학교 활성화 협의회 개최
군산교육지원청, 원도심학교 활성화 협의회 개최
  • 이수갑
  • 승인 2018.04.24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광순)은 지난 23일 원도심학교 활성화 협의회 위원 12명과 원도심학교 교장, 업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원도심학교 활성화 협의회를 개최했다.

군산에서는 도란도란우체통거리경관협정운영회 주최로 군산시간여행 손편지 축제를 계획 중이다.

이날 협의회는 지역 주민이 주도하고 학교가 함께 협력하는 화합의 축제를 논의하기 위해 군산시청, 군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 도란도란우체통거리경관협정운영회, 비영리 예술단체, 마을활동가, 군산 지역 내 11개 원도심학교 교장 및 업무담당교사가 모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장이 됐다.

군산시간여행 손편지 축제는 군산교육지원청, 전북우정청(군산우체국), 군산시청소년문화의 집, 군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참여하고, 원도심학교의 학생들이 축제 프로그램 중 일부를 맡아 진행했다.

또한 축제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원도심학교를 발전시키며 주민주도 도시재생의 새로운 사례를 만들어 나가는데 목적이 있다.

주광순 교육장은 "교육은 학교 교육과 마을, 지역이 함께 할 때 더 성장할 수 있으며, 지역 주민의 의지와 원도심학교의 활발한 참여를 통해 열리게 될 제 1회 군산시간여행 손편지축제가 원도심학교를 활성화하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군산=이수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