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보건소, 모바일 헬스 케어 대상자 모집
부안군보건소, 모바일 헬스 케어 대상자 모집
  • 황인봉
  • 승인 2018.04.2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보건소는 2018년 보건소 모바일 헬스 케어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 헬스란 건강검진 결과 질환 전 단계로 혈압, 혈당이 높거나 복부비만, 중성지방, 높은 콜레스테롤 등으로 만성질환 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자가 대상이다.

보건소 판단 하에 상대적으로 건강위험요인이 많아 시급히 예방관리가 필요한 사람 또는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모바일 헬스 케어 서비스 신청은 이미 고혈압이나 당뇨 등 만성질환 진단을 받고 약을 복용 중인 사람이나 2017년도에 사업 대상자로 선정돼 서비스를 받은 주민은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부안 군민이나 부안 관내 직장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번 대상자로 선정된 사람은 활동량계를 무상으로 제공 받고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식이, 영양, 운동 등의 생활습관 개선을 이행할 수 있도록 수시로 관리 받는다.

전문 상담도 월 3~4회 받는 등 개인 맞춤 모바일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5월 4일까지 부안군보건소 3층 건강상담실(☎ 063-580-3796·3886)을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부안=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