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뮤지컬 공연
남원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뮤지컬 공연
  • 이정한
  • 승인 2018.04.1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보건소(소장 최태성)는 청소년들에게 인체에 해로운 흡연을 예방하고 금연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흡연예방 뮤지컬 공연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13일부터 6월 4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 4,670여명을 대상으로 각 학교를 방문해 전개된다.

이번 공연은 흡연연령이 점차 낮아짐에 따라, 어렸을 때부터 흡연의 유해성과 금연의 필요성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음악, 율동이 결합된 뮤지컬 및 개그를 통해 집중도를 높이고 흥미로운 내용 전달로 건강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갖게 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청소년들이 그동안 이론수업을 통해 배워 왔던 담배이야기를 힙합과 뮤지컬을 통해 다시 한 번 이야기함으로써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흡연의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흡연예방 뮤지컬을 관람한 한 학생은 “흡연 예방에 대해 수업시간에 배울 때는 지루했는데, 흡연예방 뮤지컬은 너무 재미있고, 흡연의 폐해에 대해 잘 알려주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청소년 흡연예방의 계기 마련과 금연환경 조성 및 동기부여로 청소년 미래건강을 확보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남원=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