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영유니텍, 정읍첨단과학산단에 공장 신축
㈜삼영유니텍, 정읍첨단과학산단에 공장 신축
  • 하재훈
  • 승인 2018.04.1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적인 방사선의약품과 첨단방사선의료기기 전문기업이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에 투자한다.

정읍시는 김용만 시장 권한대행과 전북도 문원영 투자유치과장, ㈜삼영유니텍 정경일 대표이사와 임직원, 전북연구개발특구 서준석 본부장 등이 참석해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MOU)을 1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삼영유니텍(이하 삼영유니텍)은 오는 2020년 12월 말까지 신정동 첨단과학산업단지(전북연구개발특구) 내 8,158㎡(2,468평) 부지에 3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에 따라 모두 10여명의 신규 고용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1992년 설립된 ㈜삼영유니텍은 방사성 동위원소를 이용해 방사성의약품과 첨단 방사선 의료기기 생산 등을 생산하는 전문 제조 기업이다. 현재 대덕연구개발특구에서 기업을 운영 중이다.

협약식에서 김 시장 권한대행은 “첨단과학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해주신 ㈜삼영유니텍에 감사드린다”며 “첨단과학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3대 국책연구소의 연구 성과들을 사업화하여 세계 시장에서 최고의 방사성의약품 전문 제조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단과학산업단지는 지난 2015년 8월 전북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됐다. 이에 이곳에 입주하는 기업에는 여러 가지 지원과 혜택이 제공된다.

공공연구기관의 기술을 직접 사업화할 수 있도록 하는 연구소기업 설립 지원, 첨단기술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에 대한 국세와 지방세 감면 등의 혜택 등이 대표적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투자 협약을 포함, 현재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 협약률은 79%다”며 “앞으로 3대 국책연구소와 연계된 첨단기술기업 기업 유치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