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소외 대학생 해외연수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전북대학교 소외 대학생 해외연수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 고병권
  • 승인 2018.04.1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및 호남·제주 대학생 90명 이내…4월 27일까지

저소득 학생 등 소외 대학생들에게 해외연수 지원사업을 펼치는 '파란사다리' 사업 호남·제주권 주관 대학에 선정된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이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균등한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해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에게 해외 연수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 추진된 제도다.

이에 전북대는 전북지역 대학 72명과 호남·제주권역 타 대학 18명 등 90명 이내의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지원 요건은 소득 5분위 이하 학생 및 장애인, 탈북자 등 학부생이다.

선발 예정 인원은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LA)과 캐나다 센테니얼주립대학, 중국 상해대학에 각 20명 이내이며, 필리핀 코딜레라대학과 베트남 하노이대학 등에 각 30명 이내다.

다음달 2일 오후 2시 면접시험을 거친 뒤 4일 오후 6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정부 70%, 전북대 30%를 분담해 파견대학 프로그램비와 숙박비, 항공료 등의 경비를 지원해 해외 대학에서 4주 동안 연수 기회를 갖는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대 홈페이지(http://www.jbnu.ac.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전북대 국제협력부(063-270-4888)로 하면 된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