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장애 학생 교육복지 지원 '우수'
전북대, 장애 학생 교육복지 지원 '우수'
  • 고병권
  • 승인 2018.04.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 지원 학칙 마련해 다양한 지원 신설 호평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장애 대학생에 대한 교육복지 지원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전북대는 최근 국립특수교육원이 발표한 '2017 장애 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실태평가'에서 우수대학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립특수교육원이 장애 대학생의 고등교육 여건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전국 348개 대학을 대상으로 선발과 교수·학습, 시설·설비 등 3개 영역을 서면평가와 현장방문, 종합평가 등 3단계 과정으로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 것이다.

전북대는 그간 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학칙을 신설해 장애학생 도우미 배치나 선 수강신청 지원, 장애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급, 보조공학기기 지원 등을 시행했다.

또 기숙사생 선발 시 장애학생을 우선 선발하는 제도를 신설과 장애인용 침실 마련, 최근에는 장애인의 쾌적한 보행환경 구축을 위한 무장애 나눔길을 조성해 호평을 받았다.

박상열 전북대 장애학생 지원센터장은  "그간 장애 학생 복지를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만들고 투자를 한 것이 좋은 평가로 귀결됐다"며"장애 학생이 차별없는 대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현재의 교육복지 서비스를 보완·개선하면서 장애학생을 위한 시설 확충과 개선, 교수·학습 지원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