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개별공시지가 열람‧이의신청 접수
임실군, 개별공시지가 열람‧이의신청 접수
  • 최성일
  • 승인 2018.04.14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2018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공시지가 15만1,340필지에 대해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토지 소유자 등의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군청 민원봉사과나 읍·면 민원실에서 제곱미터당 개별공시지가 열람이 가능하다.

의견이 있는 토지는 열람 장소에 비치돼 있는 개별공시지가 의견 제출 서식에 의견을 직접 작성, 군청 민원봉사과나 읍․면 민원실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비교표준지 선정의 적정여부, 지가산정의 적정여부, 인근 토지와의 균형여부, 가격조정으로 인한 인근 토지가격의 영향여부 등을 재조사한다.

이후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5월 15일까지 의견제출자에게 통지하게 되며, 5월 31일 결정․공시한다.

김종민 민원봉사과장은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양도소득세, 상속세 및 토지관련 부담금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개별공시지가 열람에 빠짐없이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개별공시지가는 관내 조사대상 필지의 기준이 되는 표준지 2,211필지에 대해 감정평가사가 평가한 가격을 기준으로 개별필지의 토지특성과 비교해 지가산정을 완료했다.

또한 행정구역 경계지역의 지가수준이 균형을 이루도록 자치단체 간 협의와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조사․산정했다. /임실=최성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