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대한방직 부지 활용에 긍정적 입장 표명
전주시 대한방직 부지 활용에 긍정적 입장 표명
  • 김주형
  • 승인 2018.03.08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수 시장, 공론화위원회 구성해 활용방안 모색해야

전주시가 도심의 외로운 섬으로 남겨진 대한방직 부지를 전주와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에서 활용돼야 한다는데 공감대를 나타냈다.

이와 함께 대한방직 부지가 보다 투명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각계 전문가와 시의회, 시민들이 참여하는 (가칭)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해서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대한방직 부지 개발사업이 급물살을 탈 수 있다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8일 열린 전주시의회 임시회에서 이미숙 의원의 대한방직 부지 개발에 대한 시정질의에 대해 "더 이상 방치하지 않고 활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시장의 이런 공식적인 입장표명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시장은 이날 “대한방직 부지에 대해서는 언론에 보도된 것 외에는 전주시와 어떠한 사전협의도 진행된 바 없는 상황”이라며 “부지 활용방안은 먼저 일부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 전북도와의 협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김 시장은 또 “대한방직 전주공장 이전, 근로자 일자리 문제 등에 대한 사전 논의도 진행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김 시장은 “대한방직 부지 활용 시에는 도로와 주차 문제 등 교통에 미치는 영향과 환경문제, 정주여건 등 도시계획 변경에 따른 제반사항에 대해 각계각층의 전문가와 시민이 참여하는 (가칭)대한방직 부지활용 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해 가장 투명하게 추진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만, 대한방직 부지 활용은 종합경기장과 별개로 검토해야 할 사항”이라고 선을 그었다.

한편 1975년 8월부터 가동 중인 대한방직 전주공장 부지는 총 21만6000㎡ 규모로, 최근 ㈜자광이 1980억원에 매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