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방경미 예결위원장, 자유한국당 한국GM 실업위기 긴급 간담회 참석
군산시의회 방경미 예결위원장, 자유한국당 한국GM 실업위기 긴급 간담회 참석
  • 이수갑
  • 승인 2018.02.2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 군산시의회 방경미 예산결산위원장

군산시의회 방경미 예산결산위원장(자유한국당 군산시당협위원장, 사진)이 자유한국당 한국GM 실업위기 긴급 간담회에서 “정부는 GM과 협상할 경우 정책적으로 군산공장을 가동시키는 전제하에 타협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지난 2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한국GM 실업위기 대책 특별위원회 긴급 간담회는 정유섭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9명과 한국지엠 최종 상무, 이한주 박사 등 12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방 군산시당협위원장은 “한국GM의 군산공장 폐쇄는 그동안 향토기업이라 자부하며 GM 차 사주기 운동을 펼치며 군산공장 살리기에 전력을 다해온 200만 전북도민과 군신시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또한 “지난 2014년부터 군산공장을 신차 생산기지에서 배제시키고 지속적으로 감축시켰을 뿐만 아니라 한국GM이 지난 7년간 군산공장을 위해 군산에 서비스센터를 비롯한 군산시민을 위해 제대로 된 투자와 노력을 한번이라도 했는지 묻고 싶다”며“한국GM 군산공장 폐쇄 결정은 한국 정부를 압박하기 위한 GM 본사의 탐욕과 꼼수”라고 강조했다.

방경미 군산시당협위원장은 “국정감사를 통해 한국GM의 경영과정에 부실, 부정이 있었는지 철저히 조사해 경영실태를 바로 잡아야 할 뿐만 아니라 정부와 GM 자본은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에 이어 한국지엠 군산공장 폐쇄까지 겹쳐 군산지역은 사실상 재난지역이나 마찬가지다”며“범정부차원에서 군산경제 살리기 특단의 대책마련을 해야한다”고 건의했다./군산=이수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