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자전거도 ‘차(車)’처럼 배우자
전주시, 자전거도 ‘차(車)’처럼 배우자
  • 김주형
  • 승인 2018.02.16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자전거타기 문화 확산 위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전주시가 안전하고 편리한 자전거 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교육을 확대 한다.

16일 시는 올해 올바른 자전거타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노인복지관, 운수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전거 안전교육은 시민들이 자전거를 배우고 익혀야만 탈 수 있는 ‘차’처럼 인식시켜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시는 전문강사 4팀 8명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자전거의 올바른 이용법과 관련 교통법규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이론교육 기본점검 방법, 안전하게 타는 실기교육 등이며, 1회 2시간 정도 진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아동·청소년에게는 처음으로 운전하는 교통수단인 만큼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을 확대해 올바르게 자전거를 이용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시청 홈페이지(www.jeonju.go.kr) 또는 팩스(063)279-4596)를 통해 신청하거나, 자전거정책과(063)281-2562)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 접수 후에는 일정을 조율해 오는 3월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일반 단체의 경우 10명 이상의 교육희망자가 있어야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