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역사박물관,“설날 한마당 큰잔치”개최
군산근대역사박물관,“설날 한마당 큰잔치”개최
  • 박상만
  • 승인 2018.02.1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날 당일 무료 개방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에서는 설 연휴기간인 15일부터 18일까지 ‘설날 한마당 큰잔치’행사를 개최한다.

이 기간동안에는 한복을 입고 박물관을 방문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설 당일(16일)에는 무료 개방할 예정이다.

설 당일인 1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제기차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떡메치기 등 8개 체험 행사를 시작으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근대보물찾기 놀이 프로그램과 함께 방문객들을 위한 인절미와 전통차를 마련해 고향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 소담소리아트(대표 김금희)의 흥겨운 소리, 흥겨운 우리가락 민요공연이 두 차례 예정됐으며, 17일과 18일 오후 2시부터는 타악공화국 흙소리(대표 박문기)의 사물놀이 공연을 각각 2차례씩 진행해 축제의 흥을 한층 돋을 것으로 기대된다.

설 연휴 기간 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는 ‘근대기 서화가 황씨형제전’이, 근대미술관에서는 한국의 피카소라 불리었던 故하반영 화백의‘어머니의 장생(長生)’외 3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박물관 관계자는“명절을 맞이해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이 고향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고, 박물관에서 준비한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과 공연을 통하여 가족 간 화목을 다지며 즐거운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산근대역사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gun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