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설 연휴 비상진료 구축 ‘완료’
장수군, 설 연휴 비상진료 구축 ‘완료’
  • 구상모
  • 승인 2018.02.1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보건의료원(원장 위상양)은 설 연휴 기간 중에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발생에 대비해 당직 의료기관과 당번 약국을 지정 운영, 차질 없는 진료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9일 밝혔다.

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설 명절 연휴기간인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보건의료원을 포함한 공공보건의료기관 17개소와 민간의료기관 5개소, 약국 11개소 등을 정상 진료한다.

관내 의료기관, 소방서, 경찰서 등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대형사고 발생 시에도 빠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도 가동한다.

또한 가정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비상진료기관이나 당번약국 안내는 군과 각 보건소 홈페이지, 129 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 실시한다.

또한 응급의료정보센터(www.1339.or.kr)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응급의료정보제공)을 이용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동안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해 환자발생 시 의료공백을 최소화하고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 및 군민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보건의약팀(☎063-350-31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