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다문화아동 부모교육 실시
전주시, 다문화아동 부모교육 실시
  • 김주형
  • 승인 2018.02.10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문화차이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다문화 아동들을 부모들이 잘 뒷받침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전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0일 다문화가정 아동 지도경험이 풍부한 김호경 임실 대리초등학교 교장을 초빙, 다문화가정 부모와 초등학교 입학자녀 25명을 대상으로 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012년부터 실시해온 이번 교육은 현직 교장의 현실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들이 자녀들의 초등학교 생활 및 학부모서의 역할을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준비를 할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학교생활과 방과 후 학교 안내 △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 △학교폭력 및 아동성희롱 예방법 △알림장 쓰는 법 등 학부모들이 꼭 알아야 되는 내용으로 내실 있게 구성, 운영되면서 아이의 학교 적응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고 있다.

또한, 선배학부모의 경험담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멘토링도 진행하고 있으며 입학자녀들을 대상으로 자립심을 키울 수 있는 '저도 이제 혼자 할 수 있어요, 시계 만들기'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에 첫발을 내딛는 아이들의 학교 생활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안과 궁금증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 다문화가정 부모들이 행복하고 당당한 학부모로 발돋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