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군산~제주노선 증편 환영한다
이스타항공, 군산~제주노선 증편 환영한다
  • 고주영
  • 승인 2018.02.0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 하루만에 전북에서 제주도를 오갈 수 있게 됐다. 지난 7일 전북도는 송하진 전북지사, 문동신 군산시장, 이상직 이스타항공 회장, 한국공사공사 군산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군산~제주 노선 오전 증편을 확정 발표하고 기념식을 열었다. 그간 제주로 가는 오전 항공 노선이 없어 광주공항까지 가야했던 도민들의 불편과 경제적비용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현재 군산에서 제주로 가는 비행기 시간은 오후 1시30분, 2시35분에 불과한 실정이다. 제주공항 출발시간도 각각 정오와 오후 1시5분으로 여행객들의 탄력적인 시간 활용이 힘든 상황이었다. 하지만 이번 결정으로 오는 3월25일부터 군산~제주의 출발시간이 오전 10시55분, 오후 2시35분, 오후 5시55분으로 세분화 됐다. 제주에서 군산을 오는 비행기도 오전 9시30분, 오후 1시5분, 오후 4시25분으로 조정됐다.

이는 타 지역 공항을 이용하던 전북도민들의 군산공항을 이용하는 선택의 폭이 훨씬 넓어질 수 있게 됐다. 또 종전 제주에서 최소 1박이 불가피했던 상황이 해결돼 실질적으로 하루 생활권으로 들어섰다. 여기에 군산공항 오전 증편과 군산~제주간 매일 왕복 3회 운항으로 연간 탑승객 12만명 정도 증가가 예상된다. 따라서 종전 연간 23만명 탑승객이 증편운항을 통해 연간 총 35만명 수준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그간 제주로 가는 오전 항공 노선이 없어 광주공항까지 가야했던 도민들의 불편과 경제적비용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며, 전북과 인근한 충남 서천 등지의 이용객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군산공항 증편 운항은 전북도에서 역점 시책으로 추진 중인 새만금국제공항 추진을 위한 타당성 및 당위성 확보를 위한 시급 사안으로 향후 새만금국제공항 추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사실 이스타항공은 전북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잡영 챌린지와 같은 지역인재 채용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채용인원의 약 30% 이상을 전북출신 인재로 채용하는 지역할당제를 실시해 청년 실업 해소에 앞장서고 전북권 청년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현장면접제도를 운영하는 등 국내에서 모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를 반증하듯 이스타항공은 지난 1월19일 ‘2017년도 일자리창출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 같이 통 큰 결정을 내린 이스타항공에 박수를 보내며 환영한다. 아울러 앞으로도 지역과 협치를 통해 회사 경영에 새로운 문이 활짝 열려 성장과 반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 상생경영 실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정신이 지역사회전반에 확산돼 새로운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 뿐만 아니라 성장을 기반으로 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전북의 자존심과 같은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