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시설관리사업소, 주요업무계획 밝혀
군산시 시설관리사업소, 주요업무계획 밝혀
  • 박상만
  • 승인 2018.01.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병래 군산시시설관리사업소장

군산시 시설관리사업소(소장 김병래)는 23일 2018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브리핑을 가졌다.

브리핑에서 김병래 소장은 올해 예술의전당이 26여개의 작품을 구성하고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무료 관람기회를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또한 야외광장을 조성해 쉼터로 친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립도서관은 2개 공공도서관과 14개의 작은 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도서 확충과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식정보 확산과 건강한 독서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근대역사박물관에서는 기획전과 정책세미나 근대문화 공연을 통해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애국애족 정신을 고취하고, 박물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해 근대문화 대표 관광지로서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이어 시는 문화와 예술 그리고 관광을 연계한 품격 있는 기획공연과 전시로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산경제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예술의전당은 대형가요 콘서트, 뮤지컬 영웅, 이은결의 매직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전시를 유치해 20만 명이 넘는 관람객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다.

시립도서관 또한 시민들이 희망하는 최신도서 확충과 지식정보 인프라 구축으로 연 이용객 100만 명을 훌쩍 넘겼다.

또한 근대역사박물관은 근대 콘텐츠를 기반으로 특화된 근대 박물관으로 부상하여 군산관광의 중심지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