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 김인종 총장, 중국 경제사절단 동행 주목
원광보건대 김인종 총장, 중국 경제사절단 동행 주목
  • 소재완
  • 승인 2017.12.1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열달그룹과 노인요양 및 의료사업 분야 협력 MOU체결
▲ 김인종 총장

원광보건대학교 김인종 총장이 13일부터 진행된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경제사절단의 방중 일정은 사드(THAAD) 이후 경색된 한-중 기업 간 비즈니스 관계개선을 위해 실시됐으며, 원광보건대는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글로벌 사업 추진 실적을 인정받아 교육기관으로서는 이례적으로 경제사절에 포함됐다.

김인종 총장은 이에 따라 14일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 주최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에 참가해 열달그룹(산하 열달부동산그룹)과 중국 노인요양‧의료사업 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중국 100대 기업 중 하나인 열달그룹은 기아자동차의 현지 합작 파트너로 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양국 기관 간 양로 및 요양사업 분야 교류 확대를 위한 의료복지 개선 협력 △중국 노인전문요양병원 설립 지원 및 한국의 선진화된 보건의료 컨텐츠 제공 △양국 양로 요양사업 분야 정보 상호 공유 및 교육, 자문 제공 등이다.

원광보건대와 원광대병원은 이 사업과 관련해 보건복지부의 ‘의료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열달그룹이 중국 내 건립 중인 노인전문요양병원을 수탁 운영할 예정이다.

중국 기업이 부지와 건물‧시설 등 하드웨어를 책임지고, 한국 대학은 운영 노하우와 솔루션 등 소프트웨어를 채우는 글로벌 산학협력 방식이 적용된다.

현재 대학 측은 노인요양‧복지사업‧화상영어 솔루션 수출‧유학생 유치 등 다방면에서 중국 기업 및 교육기관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김인종 총장은 “중국의 신 실크로드 전략인 일대일로(一帶一路)사업에 발맞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식산업’으로 거대한 중국 의료시장을 개척해 나가고자 한다”며 “우리대학의 이러한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 추진은 국가역량체계(NQF)에 기반한 글로벌 스텐다드 교육 구현의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말했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