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복지사업 평가’우수기관 선정
정읍시,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복지사업 평가’우수기관 선정
  • 하재훈
  • 승인 2017.12.1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지역복지사업평가에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반 마련’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상식은 지난 11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있었으며, 시상금으로 2천만원을 받았다.

지역복지사업 평가는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 계획과 복지전달체계 개편 분야를 평가하는 것이다.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안정적인 추진과 조기 확산에 목적이 있기도 하다.

시는 복지전달체계 개편을 통한 읍면동의 기능 강화를 위해 올해 23개 전 읍면동 복지허브화를 전면시행 했다.

이와 관련 맞춤형복지 전담팀을 설치하고 전담인력을 신속하게 배치했으며, 이동권 확보를 통한 찾아가는 상담 활성화를 위해 23개 읍면동에 전기자동차를 보급했다.

또한 1인 가구 고위험군 전수조사를 통해 총1만1601가구 중 관리 대상 366가구를 발굴해서 맞춤형 통합서비스(돌봄 등 안부점검 등)와 함께 생계비 3,600만원을 지원했다.

더불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손잡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활성화 기반을 구축했다.

시는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정읍을 만들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여 2018년에도 좋은 성과를 거두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9월 전북도가 주관한 같은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