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안전문화대상 최우수상 수상
김제시, 안전문화대상 최우수상 수상
  • 한유승
  • 승인 2017.12.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권한대행 이후천)가 2017 안전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 국무총리 기관표창과 함께 재정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1억5천만원을 받게됐다.

시는 열악한 지역의 재난안전 인프라를 극복하고 갈수록 고령화 되는 지역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사람중심 시민안전케어망 구축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 내역을 토대로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개최된 2017 안전문화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해 서류심사, 국민온라인 투표와 사례발표의 3차에 걸친 심사에 통과해 최우수상인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13일 서울aT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시는 지역자원순환형 안전케어망 구축을 목표로 그간의 시설중심의 안전사업을 사람중심의 안전문화정착으로 페러다임을 전환해 주민이 나서서 지역을 지키는 자생적 지역안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간 추진한 ▲마을안전보안관’육성사업 ▲생활근접 서비스 인력을 활용한 취약계층 안전돌봄사업 ▲ 대상별 차별화된 안전교육 및 캠페인 활동 ▲ 교육을 통한 자발적 안전관리 인적네트워크망 구축 ▲ 안전전문기관과 협업한 융복합 인적자원 활용 연계 ▲ 인적자원의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지원을 제도적 지원노력 등 지역주민의 안전한 정주여건 조성 및 안전문화 확산에 이바지 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후천 시장 권한대행은 “시는 앞으로 주민의 기초생활안전 확보, 사람중심 안전망 구축으로 대국민 안전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시민의 안전에 대해서는 더욱 세밀하고 촘촘한 관리로 지역과 주민의 거주안전보장, 사회적 신뢰도를 높여 안전사고ZERO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김제=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