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특교세 44억원 확보...역대 최대규모
김제시, 특교세 44억원 확보...역대 최대규모
  • 한유승
  • 승인 2017.12.1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이후천)가 2017년도에 역대 최대규모 특별교부세 44억 1천만원을 확보했다.

 그간 김제육교 재가설공사 10억원 등 7건에 대해 29억 1천만원이 확보됐으나 지난 7일 하키전용 훈련장 조성사업 8억원 등 3건이 추가로 확정돼 올해에만 총 10건에 44억 1천만원을 교부받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2016년에 비교, 9억 9500만원이 증가된 금액으로 시 역대 최대규모이며 특히 올해는 평창 동계올림픽과 포항 지진으로 인해 특정 지방자치단체에 특별교부세가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시의 성과는 상대적으로 불리한 환경 속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확정된 15억원중 8억원은 김제 시민운동장 부근에 전북지역에 최초로 조성되고 있는 김제시 하키전용 훈련장 조성에 쓰일 예정으로 전국규모 하키경기 유치는 물론 전북지역 하키운동선수 전용 훈련장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4억원은 수리시설이 부족해 한해 피해를 입고 있는 용지면 반교지구에 양수장을 설치하여 안정적인 농업용수를 확보할 계획이다.

 나머지 3억은 야간 불법 주·정차로 교통에 혼잡을 빚던 요촌택지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하여 교통위험을 해소하는데 사용될 예정으로 3건의 사업이 차질없이 완공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 역대 최대규모로 특별교부세를 확보한 성과는 연초부터 지속적인 사업발굴을 하여 이후천 시장 권한대행의 지속적인 확보를 위해 유종지미를 거둔것으로 재정여건이 어려운 시로서는 현안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김제=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