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 미래전략연구소, 지역민 대상 특강 펼쳐
유기상 고창 미래전략연구소, 지역민 대상 특강 펼쳐
  • 김태완
  • 승인 2017.12.1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상 고창미래전략연구소에서는 지난 11일 고창지역 식품업체 관계자, 농업인, 귀농귀촌인 등 온라인 입점 희망자를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온라인 입점 및 판매활성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의는 (주)이베이코리아 담당자, 전북우정 청 달팽이장터 팀장, 전북 경제 통상 진흥원 국내마케팅 팀장이 함께 했다.

이날 온라인 몰 입점 및 판매 전략, 제품별 키워드 분석 뿐 만 아니라 판매 품목별 솔루션을 제시하며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유기상 소장은 "농 생명 산업은 우리 고창의 근간 산업이며 미래의 핵심 성장 동력이다.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작물들은 최고의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나,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제 값을 받지 못하는 현실이 안타깝다. 행정에서 이끄는 농산물 유통 사업단 역할을 충실히 하여 농민, 가공업체들은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유 소장은 “이번 온라인 판매 활성화 강의를 통해 고창 농작물, 가공식품이 6차 산업에서 문화까지 접목시킨 10차 산업으로 확장이 되어 최고의 가치로 인정받아 국내외 식탁에 오르기를 바란다. 끝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움을 주는 기관, 민간유통업체들과의 만남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제한된 일부 농가, 업체들에게만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닌 다수들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함께 공유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