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반딧불농업대학, 졸업생 108명 배출
무주반딧불농업대학, 졸업생 108명 배출
  • 박찬
  • 승인 2017.12.0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제 씨 등 4명 공로상, 백점옥 씨 등 14명 우수상 수상

제9기 무주군 반딧불농업대학 졸업식이 5일 무주읍 농민의 집 농민마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황정수 무주군수와 유송열 의장을 비롯한 무주군 4-H본부 최왕진 회장, 생활개선무주군연합회 최선자 회장, 농촌지도자무주군연합회 임용식 회장 등 내빈과 졸업생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황 군수(반딧불농업대학장)는 “실력이 곧 경쟁력이라는 마음으로 학업에 매진해주신 여러분께 존경의 박수를 보내 드린다”며 “농업대학 과정을 통해 보고, 듣고, 직접 해보며 얻은 지식과 경험이 농민도 부자되는 무주실현을 위해 제대로 쓰일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는 6차 산업학과 김영제 씨가 농촌진흥청장상을 상을 수상했으며, 사과학과 나호윤 씨, 모바일마케팅학과 전민규 씨, 6차 산업과 한은성 씨가 반딧불농업대학장이 주는 공로상을 받았다.

또 사과학과 백점옥 씨를 비롯한 14명이 반딧불농업대학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성실히 마쳐 우수상을 수상했다.

졸업생들은 “생업과 공부를 병행하는 게 말처럼 쉽지만은 않았다”며 “그래도 필요한 공부라는 절실함과 해야겠다는 의지로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해낼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입을 모았다.

지역농업발전과 농업인들의 전문 경영능력과 기술력 향상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무주반딧불농업대학에서는 올해 총 10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처음 개교한 2009년 이래 총 1,127명의 졸업생이 배출돼 농민도 부자되는 무주 실현의 든든한 기반이 되고 있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