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12월 청원조회서 '민선6기 차질없는 마무리' 다짐
김제시, 12월 청원조회서 '민선6기 차질없는 마무리' 다짐
  • 한유승
  • 승인 2017.12.0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1일 시청 지하대강당에서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을 비롯한 실과소, 읍면동 등 전 청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원조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달 29일 전)이건식 시장이 대법원 확정판결로 시장직을 상실함에 따라 이후천 부시장을 필두로 시장권한대행체제로 돌입한 상태다.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은 이번 청원조회를 통해 시 공직자들에게 안정적인 시정 운영과 누수 없는 행정업무 추진을 당부하며, 그간 추진해 민선6기 각종 현안에 대한 충실한 마무리를 주문했다.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은 지난 11월 개최한 2017년 김제농업기계박람회와 제8회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의 성공적 개최 등 시정 주요성과에 대한 청원 노고 치하했다.

또한 현재 회기중인 제214회 정례회에 상정한 2018년 예산심의에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내년도 각종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과 지난달 19일 고창에서 발병한 고병원성 AI 차단을 위한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등 기밀한 대응을 강조했다.

이어 공직기강 확립과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등 소외된 이웃에 대한 따뜻하고 자발적인 온정에 각 별히 신경써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날 청원조회 시작에 앞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지진 발생시 행동요령에 대한 동영상과 보건소 서홍기 과장의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 예방교육을 병행 실시됐다.

국가예산확보와 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 등극에 기여한 공무원에 대한 표창 수여도 이어졌다./김제=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