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정 고창군수, 행복지수평가 우수단체장 상 수상
박우정 고창군수, 행복지수평가 우수단체장 상 수상
  • 김태완
  • 승인 2017.11.3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우정 고창군수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실행과 성과를 인정받아 ‘2017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우수 단체장상’을 수상했다.

고창군은 지난달 3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정책 행복지수평가’시상식에서 박우정 군수가 우수자치 단체 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사)한국기업평가원이 주관해 생활 인프라, 주거, 교육, 문화여가, 경제, 사회, 의료, 복지, 환경, 안전, 시민의식, 삶의 만족도 등의 정량지표와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실행과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상이다.

이를 통해 지역 간 격차해소와 경제 활성화, 주민복지 증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자체의 효율적인 운영과 발전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우수사례를 선정, 시상함으로써 중앙과 지방간의 균형발전과 국가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실시되고 있다.

고창군은 전체 인구의 30%가 넘는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여름과 겨울 냉·난방비 지원을 비롯해 폐렴과 독감의 무료 예방접종 연령을 국가기준인 65세보다 낮춰 60세 이상부터 받을 수 있도록 확대 시행하고 있다.

또한 심각한 저 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분만 산부인과 개설과 전국에서 군 단위로는 최초로 육아 종합 지원센터를 개원, 지역 장애인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장애인복지관 건립 등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계층에 필요한 맞춤형 군정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박우정 군수는 취임 초부터 민선 6기 고창군의 최우선 목표를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삶’에 두고 지속적인 소통과 현장중심의 행정을 펼쳐 매월 10차례 이상을 주민과 사회단체, 유관기관 등과의 간담회 개최 및 현장을 방문하는 등 발로 뛰는 행정을 펼쳐왔다.

또한 주민생활과 밀접한 마을 안길정비, 농로포장 등 주민숙원사업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공용주차장 확충 및 도심지 지중화, 녹색쌈지공원 조성 및 녹지 공간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고창=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