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국가암검진분야 우수기관 표창
임실군, 국가암검진분야 우수기관 표창
  • 최성일
  • 승인 2017.11.3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지역민들의 암 예방 및 관리를 체계적으로 잘한 지자체로 꼽혔다.

지난달 30일 군에 따르면 전라북도가 주관한 ‘2017 전북지역 암 관리 및 국가건강검진사업 평가대회’에서 국가 암검진 수검률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대회는 올해 암 관리사업 추진상황 결과를 종합적으로 점검, 국가암관리 사업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선정, 표창해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평가는 암 관리 및 국가건강검진 분야의 시군 우수사례 중 세부지표에 따라 암예방 교육과 캠페인 활동, 검진 수검률, 우수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적용, 다뤄졌다.

군은 그동안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검진의료기관과의 적극적인 연계로 저소득층에 대한 암 진단 및 암 치료비를 적극 지원해 왔다.

무엇보다 국가 암검진 수검률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성을 쏟는 보건행정을 펼쳐왔다.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일대일 맞춤형 암검진 홍보를 진행하는가 하면 검진키트를 배부해 편의를 제공하는 등 수검을 독려, 국가 암검진 사업에 만전을 기했다.

심 민 군수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그동안 지역민들의 암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한 교육과 홍보활동을 비롯, 조기검진 등을 적극 실천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암검진 활동을 더욱 활발히 전개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100세 시대를 살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실=최성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