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찾아가는 노인건강관리교실’ 운영
정읍시, ‘찾아가는 노인건강관리교실’ 운영
  • 하재훈
  • 승인 2017.11.2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보건소는 노인들의 건강관리 및 다양한 여가활동을 위해 ‘찾아가는 노인건강관리교실’을 샘고을 푸른대학과 청춘대학 노인들을 대상으로 주 1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보건소는 지난 9월 6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샘고을 푸른대학과 청춘대학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인건강관리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0월말 현재 65세 이상 노인 인구수가 25.0%로 초고령 사회이며, 이로 인한 치매, 노인우울증, 만성질환 증가 등 건강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상태이다.

이에 보건소에서는 노인들의 생활터로 직접 찾아가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노인 스스로 건강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찾아가는 노인건강관리교실’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대처법, 치매예방관리,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신바람 노래교실, 웃음치료, 노년기 신체활성화를 위한 체조, 인지능력향상을 위한 공예교실 등 정서적 안정과 기능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인인구 증가에 따라 노인성질환 및 만성질환이 증가하고 있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생활터로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