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 고창 강호항공고와 ㈜FMG, 헥사곤지엠아이㈜ 간 MOU 체결
유성엽, 고창 강호항공고와 ㈜FMG, 헥사곤지엠아이㈜ 간 MOU 체결
  • 고주영
  • 승인 2017.11.0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국민의당, 정읍·고창)은 8일 오후 4시 국회에서 전북 고창 강호항공고등학교와 ㈜FMG, 헥사곤지엠아이(주)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교육·연구·기술 등 정보교류, 산학협력 모델 및 연수 프로그램 구축,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지도, 현장실습 및 견학 등 여러 분야에서 교류해 우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해당 산업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 기관인 ㈜FMG는 일본 전 지역으로 항공과 관련한 모든 사항을 공급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항공업체 중 하나이다.

또 헥사곤지엠아이(주)는 정부 K-MOVE(해외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보다 다양한 전문분야에서 꿈과 비전을 펼칠 수 있도록 해외 인재 취업을 알선하는 노동부 산업인력공단 인허가 기관이다.

호남 유일의 항공 특성화 고등학교인 강호항공고는 이번 협약으로 항공 기술과 관련 서비스 노하우를 축적하고, 실무와 현장중심의 교육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성공적인 해외취업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 위원장은 “이번 협약이 학생들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확보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강호항공고가 산학연계의 롤모델이자, 직업 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에 있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유 위원장을 비롯해 강호항공고 이종명 교장, ㈜FMG 모로오카 마사노리 대표이사, 헥사곤지엠아이(주) 민형기 부사장 등 학생들과 회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