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진로지도 전국 우수사례 선정
원광대 진로지도 전국 우수사례 선정
  • 소재완
  • 승인 2017.10.1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 스스로 자기계발 점검 가능한 학생경력개발 종합관리시스템 운영…희망직무 적합한 맞춤 교육설계 지원
▲ 원광대학교 전경

원광대학교 학생진로 프로그램인 ‘All-in-WON(학생경력개발 종합관리시스템)’이 전국 대학에 취업 지원 우수사례로 소개된다.

많은 대학이 학생 취업 지원책을 놓고 고심하는 가운데 우수사례로 선정된 원광대 ‘All-in-WON’ 프로그램은 재학생 스스로 교과, 비교과, 진로상담 내역을 수시로 확인하면서 자기계발을 점검할 수 있도록 마련한 학생경력개발 종합관리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학생이 취업 희망직무를 선택할 경우 관련 교과 이수 및 비교과 활동 이력이 자동으로 분류돼 능력 중심채용에 대응할 수 있는 지원체계로 구축돼 있으며, 희망직무에 적합한 교과, 비교과 프로그램 검색이 가능해 맞춤 교육설계가 가능하다.

특히 교수 및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부서가 수업계획서 및 프로그램 운영계획서 입력 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반영 정도를 등록함으로써 NCS 기반 이력서 작성이 가능하도록 한 능력 중심사회 대비 최초의 경력관리 시스템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10월 중 대학의 진로‧취업 지원 기능 강화를 위해 원광대 우수사례 등을 포함한 ‘대학일자리센터 우수사례집’을 전국 대학에 배부할 예정이다.

2016년 고용노동부 평가에서도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진로‧취업 분야 성과를 전국 대학에 알린 원광대는 ‘All-in-WON’ 운영 활성화를 위해 W-point 장학금 제도를 신설하고, 이를 통해 학제(창의)역량, 국제(소통)역량, 직제(실천)역량을 고루 갖춘 ‘3합 신사’ 인재육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최재규 인력개발처장은 “원광대 우수사례와 성공 요인들이 다른 대학에 공유되고 퍼짐으로써 많은 대학에서 양질의 청년고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익산=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