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야행(夜行), 28일 역사와 문화의 향연 펼쳐
군산야행(夜行), 28일 역사와 문화의 향연 펼쳐
  • 박상만
  • 승인 2017.10.1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야행(夜行)’이 28일과 29일 이틀간  ‘가을밤! 근대문화유산은 잠들지 않는다’라는 주제로 올해의 그 두 번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근대역사박물관을 중심으로 반경 2km이내에 분포한 다양한 지역 문화재를 거점으로 연계한 문화유산 빛의 거리를 거닐며 전시・관람, 문화재 답사, 거리 테마공연, 플리마켓, 체험활동 등 5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게스트하우스를 활용한 ▲군산 기억창고(우리동네이야기) ▲시립예술단 플래시몹 공연 ▲7080 달빛음악회(마음과 마음, 신계행, 강은철, 한승기 출연)가 열린다.

또한 ▲영화 타짜 김경익 배우가 연출한 쌀 수탈 테마연극 ‘아리랑 rhapsody(환상곡풍 기악곡)’ ▲‘버스커즈 in 군산 전국대회’ 등 기존의 틀을 벗어나 새롭게 준비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10월의 군산야행은 주무대 기념식을 개최하지 않고 다양한 거리공연과 체험형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되어 풍성하고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전해졌다.

김봉곤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군산야행은 군산시가 국내 최고의 근대문화유산 도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시는 다양한 콘텐츠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군산야행이 전국 최고 야행으로 손꼽힐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