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밥 축제 성공 우리가 이끌께요
비빔밥 축제 성공 우리가 이끌께요
  • 김주형
  • 승인 2017.10.16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명 대상 비비미 발대식·현장 교육… 26일부터 4일간 4개분야 현장활동
 

'2017 전주비빔밥축제'를 이끌 자원봉사자 ‘비비미’가 발대식을 갖고, 성공적인 축제를 만들 것을 다짐했다.

전주비빔밥축제 조직위원회(위원장 선기현)는 14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올해 축제 현장에서 함께 활동한 ‘비비미’ 100여명을 대상으로 발대식 및 현장업무 교육을 실시했다.

비비미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7 전주비빔밥축제’ 현장에서 △관람객을 위한 맞춤형 정보제공 및 안내 △비빔전설, 쿠킹콘서트 등 음식 관련 메인행사 준비 지원 △비빔문화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진행 지원 △축제의 전반적인 운영 지원 등 네 개 분야에 걸쳐 활동하게 된다.

자원봉사자들에게는 행사유니폼과 소정의 활동비, 축제기간 중 식사 및 간식이 제공되고,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된다. 또, 전 기간 활동 완료시 참여 증서와 기념품이 지급되고, 우수 자원봉사자에게는 별도의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날 “축제 현장에서 뛰는 자원봉사자들이야 말로 축제의 핵심”이라며 “축제기간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원봉사 활동으로 대한민국 대표 음식축제인 비빔밥축제를 성공으로 함께 이끌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