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청년창업 귀농‧ 귀촌 파티’ 개최
군산대, ‘청년창업 귀농‧ 귀촌 파티’ 개최
  • 이수갑
  • 승인 2017.10.1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창업 준비 학생에게 농업경영 컨설팅, 귀촌 로드맵도 지원 예정
 

군산대학교(총장 나의균) LINC+사업단은 대학생들이 귀농ㆍ귀촌에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청년창업 귀농ㆍ귀촌 파티’를 지난 11일 교내 산학협력관 청춘당에서 개최했다.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문화정보원과 공동으로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귀농ㆍ귀촌에 관심이 있는 학생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17 대학생 농촌 교류단’지원 사업에 선발된 군산대의 창업동아리‘조류클린’팀은 이날 학생들에게 귀농ㆍ귀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창업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또 대학 졸업 후 김제시 농촌에 들어와 고구마 재배로 성공을 거둔 강보람(강보람 고구마 대표)씨를 초청해 ‘SNS를 활용한 농산물 판매망 구축 성공 사례’발표회도 가졌다.

강보람 고구마 대표와 조류클린 창업동아리는 귀농ㆍ귀촌이 청년창업으로 이어져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정보를 교류하고 영농 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에 협조키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편 군산대 LINC+사업단은 앞으로 전북도내 시ㆍ군 지방자치단체와 협업체계를 구축해 귀농ㆍ귀촌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농업경영 컨설팅, 귀촌 로드맵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군산=이수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