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세상
함께하는 세상
  • 전주일보
  • 승인 2017.10.1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암1동, 기부캠페인참여사업장에 착한가게 현판

전주시 덕진구 금암1동(동장 조현숙)은 11일 지역내 ‘성전사(대표 김종선)’와 ‘커피데이(대표 이난희)’, ‘전주시생활자원재활용센터(대표 윤금자)’를 방문해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착한가게는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전주시가 함께 추진하는 기부캠페인으로 자영업자 또는 중소기업, 병원, 학원 등 모든 사업장이 참여할 수 있으며 매월 3만원 이상 정기기부 시 ‘착한가게’ 현판이 부착된다. 

금암1동은 앞서 지난 8월부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 주민과 개인사업장을 대상으로 동네복지 CMS나눔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왔으며, 그 결과 지금까지 주민 35명이 1인1계좌에 가입하였고, ‘성전사 카센터’, ‘커피데이’, ‘전주시재활용센터’가 착한가게에 동참하면서 동네복지 실현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이철우청장, 새만금 사업 관계기관 협의회 주재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11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제1차 새만금 사업 관계기관 협의회를 주재하고 새만금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이 청장은 부처별 사업 추진 상황과 내년도 예산안 현황 및 추가확보 계획을 점검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부처 간 협조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 청장은 “부처별 소관 사업의 추진 상황과 개선·보안 사항을 면밀히 점검해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전주완산署효자지구대, 맞춤형 범죄예방 설명회

전주완산경찰서(서장 강황수) 효자지구대(대장장용문)는 11일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사망사고와 보이스피싱(금융사기) 등 범죄예방 활동을 펼쳤다

효자지구대는 이날 관내 노인복지회관, 가절길공원 등을 찾아 특히 새벽시간대 급증하고 있는 노인 교통사망 발생사고 예방 및 계속적으로 지능화, 교묘화 하고 있는 금융사기 수법, 현재 실시중인 주민밀착형 탄력근무제에 대한 현안업무, 주택·저층아파트 절도예방대책 등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범죄예방 설명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장용문 대장은 "효자지구대는 112범죄예방순찰과 탄력형순찰을 통해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하는 등 공감치안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