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제1회 메이플 스타 오디션’ 제2차 예선전 12일 진행
정읍시, ‘제1회 메이플 스타 오디션’ 제2차 예선전 12일 진행
  • 하재훈
  • 승인 2017.10.11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연지아트홀서 K-POP 부문, 개그 부문, 연기 부문, 기타 모델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눠 진행

정읍시가 ‘제1회 메이플 스타 오디션’ 제2차 예선전을 오는 12일과 13일 양일에 걸쳐 연지아트홀에서 진행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오디션을 위해 메이플스타 공식 홈페이지(www.maplestar.kr)를 통해 8월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차 접수를 받았고 서류심사와 동영상 심사를 통해 지난 8일 1차 예선 합격자를 발표한 바 있다.

1차 예선 합격자들은 오는 12일과 13일에 나눠 2차 예선을 치르게 된다.

2차 예선 통과자들은 19일부터 21일까지 정읍학생수련원에서 이름난 팀들을 배출한 강사진과 합숙을 하며 고도의 트레이닝을 받는다.

본선은 22일(일요일) 저녁 7시 정읍사공원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오디션은 K-POP 부문(춤, 노래), 개그 부문, 연기 부문, 기타 모델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오디션에서 선발된 청소년들에게는 K-스타 방송과 연계해 뮤직 프로그램에 출연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메이플스타오디션이 청소년들에게 이처럼 인기를 끄는 이유는 지자체 최초로 열리는 오디션이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고 밝혔다.

그동안 각 분야에서 뛰어나지만 도전할 방법을 찾지 못해 꿈을 접었던 지역 청소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시는 이번 오디션을 계기로 매년 개최할 계획이다.

김생기 시장은 “맛과 멋, 편리함까지 갖춘 정읍에서 열리는 오디션인만큼 참가자 가족과 친구 등 많은 이들이 응원 겸 여행을 위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관광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본선이 열리는 22일 전후 단풍명소 내장산 단풍도 고운 빛을 발하기 시작할 즈음인데다 다채롭고 풍성한 제28회 정읍사문화제 프로그램이 곳곳에서 펼쳐지는 만큼 많은 이들이 찾아 깊어가는 정읍의 가을을 즐길 것”을 당부했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