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규제개혁 우수 제안 7건 선정
진안군, 규제개혁 우수 제안 7건 선정
  • 이삼진
  • 승인 2017.10.1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청년창업, 소상공인규제 분야
 

진안군이 하반기 규제개혁 아이디어 제안 심사를 통해 7건의 우수제안을 최종 선정했다.

11일 진안군에 따르면 지난 8월 10일까지 25일 간 새 정부 규제정책 방향에 맞춰 일자리, 신재생에너지, 신산업, 청년창업, 소기업·소상공인 분야를 대상으로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고자 공모를 실시했다.

이번에 선정된 제안은 공모에 접수된 개선 과제 67건을 대상으로 실현 가능성과 타당성에 대한 1차 실무부서 검토 후, 최종 선정 된 24건을 규제개혁위원회에서 심사한 것이다.

우수제안 심사 결과, 수상자는 모두 7명(금상 1, 은상 1, 동상 1, 입선 4)으로, 금상은 소규모 제조업소 해썹(안전관리은증기준)인증 적용개선, 은상은 중소기업 창업지원 제외업종 개선, 동상은 음식·숙박업 간이사업자 신용카드 등의 사용 부가가치세 면세가 각각 선정됐다.

입선으로 선정된 제안은 4명 이하 근로자 사업장 근로시간과 휴식적용기준 확대, 푸드바이크 청년창업 프로젝트, 지하수 개발이용 변경신고 절차개선, 농업진흥구역내 주택 건축물 태양광발전시설 설치완화가 각각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선정된 제안에 대해서는 해당 부처 건의를 통해 법령 등 개정작업을 거쳐 규제개혁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진안=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