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6,13지선 김제시장 출마자들, 자존심 건 한판승부'예고'
내년 6,13지선 김제시장 출마자들, 자존심 건 한판승부'예고'
  • 한유승
  • 승인 2017.09.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6·13 지방선거에서 김제시 이건식 시장의 3선연임 제한 규정으로 현역 단체장이 출마하지 못하는 가운데 ‘무주공산(無主空山)’ 상태인 김제시장 선거에 자천타천 7명 정도의 출마후보자들이 거론되고 있다.

특히 김제시장은 도내 14개 자치단체장 자리 중 내리 3번을 무소속 후보에게 내줘 각 정당마다 김제시장 자리를 놓고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가 예고된다.

내년 지방선거에서 김제시장은 지방자치법 제87조 단체장의 임기 등에 명시된 3연임 제한 규정에 따라 선거에 출마하지 못해 후보자들의 움직임이 타 지역보다 발걸음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김제시장에는 7명의 후보자 이름이 ‘자천타천’으로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정당 공천을 받기 위해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김제.부안지역지방자치위원장 박준배(지난 6대 민선 민주당 시장 후보자) , 현 도의회 부의장 정호영,지역위원회고문 이홍규 . 나유인 해우리 포럼 이사장 등이 경쟁중이다.

국민의당은 현 도의회 강병진과 현 시의원 정성주 등이 공천을 받기위해 양보없는 한판 승부를 준비하고 있어 김제시장은 양당대결구도가 점쳐지며, 양당 후보들간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현재까지는 특정 후보자가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다고 평가하기 어렵지만 양당 대결구도가 될 것으로 보이며 김제지역은 타 지역보다 사실상 지방선거가 시작됐지만 아직은 후보군들이 전면에 나서기보다 물밑 선거전에 집중하고 있다./김제=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