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산약초타운 구절초, 꽃내음 가을 정취 물씬
진안군산약초타운 구절초, 꽃내음 가을 정취 물씬
  • 이삼진
  • 승인 2017.09.2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절초 군락지 9월 말~10월 초 절정
 

진안군산약타운 구절초가 만개해 마이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28일 군에 따르면 마이산 북부 홍삼스파 옆에 고즈넉하게 자리잡고 있는 진안군산약초타운은 2010∼2014년(5년)에 15ha 면적에 전시관과 약초효능원, 사상체질의 숲, 초화원 등이 조성돼 있다.

산약초타운에는 맥문동, 비비추, 원추리 등 약초류 150여 종 24만 5천본 및 조경수 40여 종 8만 5백주 등이 식재되어 있어 방문자들에게 진안에서 자생하는 약초를 알리고 아이들에게는 생태교육의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군은 2015년 경사지에 ‘구절초 군락지’를 조성해 올해까지 3년에 걸쳐 6ha, 150만본을 식재했다.

산약초타운 구절초는 9월 중순 개화해 10월 초순까지 볼 수 있어 추석 명절 연휴 기간 동안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가을추억을 담아 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방문객들이 산약초타운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산약초 식재 관리, 해설사 배치, 홍보리플렛 제작, 산약초공원 안내 시설물 보완 등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산약초타운을 진안에서 자생하는 산약초를 사용한 제품 전시 및 홍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폭넓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진안=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