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천연돌가루공예 체험’ 프로그램 운영
무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천연돌가루공예 체험’ 프로그램 운영
  • 박찬
  • 승인 2017.09.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반징수) 위(Wee)센터에서는 지난 14일과 21일 지역내 초등학생 4∼6학년 15가정을 대상으로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천연돌가루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가족 간의 소통을 주제로 자녀와 가족사진 작품을 만들어보며 천연돌가루의 감촉을 만지고 느끼면서 심신이 안정이 되고 협동해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최북미술관 천연돌가루공예 보석화 공방에서 가졌다.

석채화는 운석, 차돌, 수정 등 색깔 있는 돌을 곱게 빻아 만든 돌가루를 붓 대신 손끝으로 화려하고 신비로운 형상을 절묘하게 화폭에 담아낸다 해서 보석화라고 한다.

물감 대신 천연돌가루를 사용해 수 천 년이 지나도 그림이 전혀 변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석채화 전문강사인 김기철 화백은 그동안 국내는 물론 영국,인도, 독일, 필리핀,호주 등 해외 여러 나라에서 초대전을 열어 호평을 받았다.

부모와 함께 하는 가족사진 작업을 통해 천연돌가루의 매개물을 가지고 서로에 대한 생각을 듣고 말하고 감정을 표현하며 훈훈한 가족 간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반 교육장는 “이번 천연돌가루공예 체험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는 시간이 되고 부모는 자녀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